[1. 오늘 배운 것]
1. 퍼즐
- 아래에서는 예외처리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다
- NullPointerException에 관한 내용을 다루고 있지 않으므로
try {
AmountAdder.addAmounts(new Amount("Rupee", 5),
new Amount("Rupee", 5));
String string = null;
string.toString();
} catch (CurrenciesDoNotMatchException e) {
System.out.println("Handled CurrenciesDoNotMatchException");
}
2. 플래시카드 복습
- Exception : 예외적인 상황 발생이나 오류로 인해 프로그램 흐름을 중단시키는 것
- ExceptionHandling : 자바에서 예외상황을 처리하는 것
- ExceptionClass : 예외적인 상황이나 오류를 대표하는 클래스
- NullPointerExeption : null값인 객체에 접근할 때 발생하는 오류
- RuntimeException : 명시적으로 처리되지 않아도 되는 예외상황
- Custom Exception : 사용자정의된 예외 클래스
- IOException : 입출력시 발생되는 오류
- SQLException : 데이터베이스 처리시 발생되는 오류
- printStackTrace : 에러메세지를 출력
- try-catch : 프로그램 실행시에 발생하는 오류나 예외상황을 처리하는 매커니즘
- finally : finally 블럭 안의 코드는 거의 항상 실행된
3. synchronized
- lock 인터페이스 사용 시 더 세밀한 동기화 조절 가능
- RetrantLock : 재진입이 가능한(lock을 다시 얻을 수 있는)" 특성을 가지고 있어, 동일한 스레드가 이미 가지고 있는 락을 다시 획득 가능
- tryLock(), lockInterruptibly(), 타임아웃 설정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음
4. import, static import
- import : 클래스를 패키지에서 가져와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
- static import : 클래스의 정적 멤버를 클래스 이름 없이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
5. equals()
- 객체의 메모리 주소를 비교하여 두 객체가 동일한 객체인지를 판단
- 그러나 많은 경우에는 객체의 내부 상태(데이터)를 기반으로 동등성을 판단하도록 이 메소드를 오버라이딩(재정의)
- 두 객체가 equals() 메소드에 의해 동등하다면, hashCode() 메소드도 동일한 값을 반환, 동일한 객체에 대해 항상 같은 해시 코드를 반환하는 것이 바람직
6. 메소드 선언
- public : 어느곳에서든 접근 가능
- protected : 같은 패키지 또는 자식 패키지에서만 접근 가능
- private : 같은 클래스 안에서만 사용 가능
- default : 그 클래스와 패키지 안에서만 가능
7. non access modifier
- final, static
- final : 클래스 확장 불가능, 수정 불가능
[2. 오늘 잘한 점]
지각 안한거..? 밥먹고 소화시킨거...? 매일 말하는 감자상태라서 뭘 잘했는지 모르겠다 ㅜ ㅜ 사실 til도 오늘은 실습위주라 뭘 써놔야할지도 모르겠고~ 실습 잘 따라한게 최고의 잘한일 굳굳
[3. 개선해야할 점]
못한건 확실히 없었음 ㅋ
'부트캠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TIL] 유데미 X 사람인 취업 부트캠프 27일차 / java, spring (0) | 2024.01.22 |
---|---|
[TIL] 유데미 X 사람인 취업 부트캠프 26일차 / java, spring (0) | 2024.01.19 |
[TIL] 유데미 X 사람인 취업 부트캠프 24일차 / java (1) | 2024.01.17 |
[TIL] 유데미X사람인 취업 부트캠프 23일차 / java (0) | 2024.01.16 |
[TIL] 유데미X사람인 취업 부트캠프 22일차 / java 객체지향 (0) | 2024.01.15 |